미식월드

진주 사천 냉면맛집 하주옥 못 먹어본 사람 없게해주세요

인포제 2024. 7. 18. 15:10

냉면 위에 고명으로 육전이 올라가는것이 진주냉면의 가장 큰 특징입니다. 진주 또는 근처 방문 시 꼭 들리는 곳이 있는데요. 바로 사천 하주옥진주냉면 입니다.

하주옥 진주냉면은 냉면 주문 시 아주 커다란 육전이 올라가요. 차가운 냉면이 미지근해지지 않도록 냉면 위의 고명 육전 또한 차갑게 나와요.
육전이 메뉴로 따로 있는데 육전 주문시 갓 구운 아주 따끈따끈한 육전이 나옵니다.

1.위치

경남 사천시 사남면 하동길 8-11

2.영업시간

10:30-21:00

3.하주옥 진주냉면 총평

⭐️⭐️⭐️⭐️
하주옥 진주냉면은 겨울에는 웨이팅이 거의 없으나 여름에는 웨이팅이 어마어마 한곳 이에요.
웨이팅 등록은 테이블링같은 어플이 아니라 직접 방문하셔서 번호표를 받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그만큼 맛있어서 웨이팅을 하면서도 여러번 방문하게 되는 곳이에요.

하주옥에서 냉면을 2인이상 주문 시 냉면말고도 밑반찬이 아주 푸짐해요. 샐러드부터 만두, 잡채, 선지해장국 등 다양한 밑반찬이 제공됩니다. 특히 선지해장국은 밑반찬임에도 불구하고 한뚝배기 가득 나오는데 얼큰하고 너무너무 맛있어요. 본 메뉴로 시키고 싶을만큼 맛있어서 밥 말아서 한그릇 뚝딱 먹고싶어져요.

냉면은 동치미육수를 사용하는데 육수맛이 조금 연해요.
식초나 겨자를 넣지않으면 조금 싱거울 정도로 육수가 연한 느낌이 있어요. 그래도 냉면과 그 위에 올려진 육전고명의 조합이 아주 좋습니다.

하주옥은 냉면도 맛있지만 본품으로 주문한 육전이 정말 맛있으니 꼭 드셔보시길 바래요.
갓 구운 육전은 따끈따끈하고 부드럽구요, 육전이 한겹이 아니라 2-3겹의 고기로 이뤄져 있는데 아주 폭신폭신해요. 지금껏 먹었던 육전은 육전이 아니다! 라고 부정할 저도로 육전이 너무 맛있었습니다.

728x90
반응형